안녕하십니까 이천시장 김경희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진로를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진로를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변화무쌍한 세상을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관심 분야를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이천시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진로체험 공간과 풍부한 진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진로진학시스템 구축 등으로 미래진로교육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년 10월이 되면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설봉공원에서 여러 개의 체험부스 중심의 진로체험박람회를 대면으로 진행했었습니다.
이천시 진로교육에 있어 큰 행사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작년에는 행사를 취소하였고, 코로나 유행이 지속되는 올해에는,
청소년박람회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한 끝에,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학생 여러분,
벌써 12월입니다.
1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 속에서 학교생활을 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안전하고 씩씩하게 한 해를 잘 생활한 이천의 학생들이 너무도 자랑스럽습니다.
온라인 청소년박람회에 담긴 컨텐츠에는 ‘진로 보따리’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정보, 체험, 이벤트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메타버스’ 활용 체험과 진로선생님과의 1:1 상담도 가능하니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이 시간이 여러분의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에 의미 있는 흔적으로 남길 바랍니다.
학생 여러분,
항상 행복하시고, 반드시 여러분이 그리는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